Skip to main content

秋田国際教養大学(아키타국제교양대학)

요즘 한국에서 방송이 되어서 그런지 아키타국제교양대학에 관심히 많습니다.

이대학은 2004년 공립학교로 개교 한지 10년밖에 안되는 학교인데 취업율이 100%고 어느기업이던 이 대학 출신자들을 선호하는데요.

몇년전에도 일본매스컴에서도 관심이 많아 방송을 탄적이 있는 학교입니다.

일본 대학입시담장자에 물어보니 도쿄대,교토대를 들어가는것보다 힘들다고 하네요.. 그만큼 인기도 있고 수업전체를 영어로 하기 때문에 그런거 같습니다.

요즘은 글로벌 인재를 기업에서도 선호하고 많은 학생들이 해외에서의 취업도 생각하는 친구가 많아서 그런거 같습니다.

이대학도 유학생을 모집을 합니다. 단 , 뽑는 인원이 적습니다.

2015년 4월입학 정원생  약간명, 10월입학은 5명뿐이네요. 시험도 일반유학시험없이 토플 IBS 61점 이상,토익700점이상인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고

지망이유서를 500자이상의 영문으로 작성을 해서 제출을 해야 합니다.

 

 

ファイル:Akita International University.jpg

 

학비는  아래 보시면 원화로 보자면 1년에 천백만원정도 되네요. 아키타출신자에 한해서는 조금 싸지는거 같은데, 유학생은 이금액으로 판단됩니다.

그밖에 기숙사비가 460만원정도, 그밖에 기타 잡비등이 260만원정도 필요하네요.. 우리나라 대학과 비교해보면 큰차이가 날지는 모르겠네요.

 

fee1

fee

 

03main

 현재 아래를 보시면 한국학생은 3명으로 상당히 적은걸로 알수 있습니다. 다국적을 자랑하는 아키다 국제교양학교..
ibunka
그리고 해외유학은 의무로 되어 있어서 많은 경험을 쌓는것을 중요시 되고 있는 학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 하시면 되겠네요..
아키타국제교양대학
http://web.aiu.ac.jp/examinee/

国際教養, 秋田, 秋田国際教養大学, 英語, 아키타국제교양대학, 일본 국제교양대학, 일본 아키타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