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2020월10월20일「혼합수업의 수업출석 가이드 라인에 대해서」

ㄹ혼합수업의 수업출석 가이드 라인에 대해서

에르학원 학생교직원 여러분께

                                                            학교법인 에르학원
교장 하기하라 다이사크

에르 학원에서는 6월부터 온라인과 대면 수업을  병행해 진행시켜 왔습니다. 코로나의 감염 우려로 온라인 수업을을 희망하는 학생의 의견을 존중해 신청자에 한해 온라인으로만 수강을 인정해 왔습니다만, 코로나의 확대가 일정한 진정 상태로 보여지고 있고 그 대책에 대한 행정의 준비가 갖추어, 사회의 경제 활동이 통상적인 형태로 되돌아가고 있습니다. 학교 교육에 대해도 초중고에서는 통상적 대면 수업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대학등도 제한은 있지만 대면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10월부터 신규 유학생의 일본 방문도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한편 본교에서는  코로나의 감염에 염려를 이유로  안이한 온라인 수업만을 수강을 하는 학생이 나오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재택 학습은 학생의 심신에 바람직하지 않은 영향을 끼칠것으로 상당히 걱정하고  있습니다.

또 아르바이트는 가면서도  학교의 수업은 온라인 수강이라는 것 자체가  유학생의 본분에 있어 정말 중요한것과 중요하지 않는것들을 잘 못 이해 하고 있다고 보여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일정한 유예 기간을 갖고 특별한 이유가 없는 경우  온라인만의 수강을 출석으로 인정하지 않는것을 알려드립니다.

  1. 원칙, 지정일에 대면 수업 참가로 한다.
  2. 대면수업 참가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경우에 온라인 수업으로 인정한다.①지병을 가진 등 현재 상황에서 외출에 위험을 느껴 온라인 수업을 원하는 경우 사유서를 제출하고 허가를 받을 것. 학교에서 보호자에게 확인.보호자와 확인이 되지 않고 온라인에 참가한 경우는 결석으로 한다
    병세 악화가 우려되는  지병에 대해서는 다음 사항을 대상으로 한다.
    당뇨병, 심부전, 호흡기질환(만성폐색성폐질환 등) 기초질환자,투석을 받고 계신 분, 면역억제약이나 항암약 등을 사용하고 계신 분②37도 5분 이상의 열이 있고 코로나 감염의 우려가 있는 것으로 사전에 멘토에게 보고 한자.반드시 미리 담임에게 연락하세요.감염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보건소에 연락하여 PCR 검사에 대해 필요한 대응을 할 것. 그 경위와 결과를 반드시 학교에 보고해 주세요. 학교에서는 현재와 같이 학교 건물에 들어갈 때 체온 측정을 하고5도 이상의 열이 있는 경우 학교 건물 출입을 금지합니다.
  1. 이하의 경우는 결석으로 처리한다. 악질적인 경우는 퇴학 처분을 합니다.①2의 ①②를 악용하여 여러 차례에 걸쳐 온라인 수업 신청이 있는 자는 악질적인 수업 거부로 결석 취급한다. 여러번 주의로도 개선되지 않으면 보호자에게 연락하여 퇴학 처분을 내립니다.②이 상황을 악용해 아르바이트를 28시간 이상 한 사실이 적발될 경우 법에 따라 엄하게 처벌하고 퇴학 처분을 받습니다.
  1. 온라인 수업의 참가 태도에 대해서 이 내용은  이미 10월수업 시작부터 알려드리고 있습니다만, 다시 주의 환기차 알려드립니다.①자택 책상 앞에 앉아 필기구, 노트, 교과서를 펼쳐 놓은 상태에서 참가할 것.②출결 확인, 교사 질문 시 두 번을 불러도 얼굴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결석 처리함.③온라인 수업 시 반드시 온라인 수업 리포트를 보내주세요.온라인 수업 리포트가 도착하지 않은 경우는 결석합니다.일본어 교육학과에 있어서는 10월 19일부터 엄격 실시.다른 학과도 11월부터 엄격 실시 합니다.
  1. 디바이스, 통신 환경의 정비에 대해서①혼합 수업이 장기간에 걸쳐 시행될 수 있다.또 애프터코로나 시대에도 온라인은 전 세계 모든 사람의 필수과목.통신환경 정비 및 PC 또는 태블릿을 각자 준비하세요. 스마트폰만으로의 학습은 학습 효율에 한계가 있습니다. 준비가 어려운 학생에게는 학교의 포켓 와이파이 렌탈, 긴급 대여형 장학금 제도(별도 안내를 합니다)를 이용해 주세요.
  2. 이상의 조치를 11 1일부터 실시합니다.

이상, 교직원학생에게 공지하오니  11월 1일부터 이 가이드 라인에 따른 규칙으로   출석 처리를 하오니  확인을 잘 부탁드립니다.